본문 바로가기

[일일일책]

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다'일일일책'

728x90



 

 


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다.

책이 없었다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었을까? 책을 읽는 사람들의 표정은 편안하고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. 책을 읽으면 뇌에 자극을 주어 생각이 정체되지 않고 깨어있어 활기차 보인다. 자기관리와 감정조절을 할 수 있는 정신 근력도 생긴다.

어른들은 임신한 산모에게 예쁜 것만 보고 좋은 것만 먹으라고 챙겨주신다. 책도 그렇다. 좋은 책을 읽으면 좋은 생각으로 이어진다.

좋은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매일 정신을 돌보는 일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. 우리는 위기의 순간에 모든 의욕이 사라진다. 즐거움도 없어진다. 그럴 때 책을 만난는 것은 행운이다.

 

 

 

 



스스로를 응원하라

나를 만나는 시간이 필요한 것은 인간관계를 통해 겪는 스트레스나 힘겨움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때문이다.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나를 만난다. '따로 또 같이'라는 말이 있듯이, 우리는 서롤르 벗어나 살아갈 수 없기에 감정이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일로 마음이 지친다.

지친 마음이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. 하루중 1시간이라도 나만의 시간이 필요하다. 힘든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. 스스로 자존감을 높여주고, 이해하고, 용서하는 시간과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.

 

https://book.naver.com/bookdb/book_detail.nhn?bid=12758084




 

728x90
반응형